2020년 1월, 편집자는 자신의 우편함에서 공과금 납부서와 유사한 용지를 발견했습니다. 앞서 SKT로 이전한 KT 통신사에 방송통신위원회의 통신요금 환급 안내였다. 통신 요금 환급금 원인과 그러한 환급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아해하면서 통신 요금이 환급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통신 요금 미환급액은 왜 생기는걸까?
통신사가 환급 불가능한 비용을 청구하는 이유를 이해하려면 근본 원인을 조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동통신사와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동통신사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해지한 날을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자동이체 할인과 같이 후불로 요금이 인하되는 경우 이 금액의 일부가 초과 지급되어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통해 이중 결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보증금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통신사에서 고객에게 돌려줘야 하는 환급금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 통신 미환급액이란 무엇인가요?
이중요금 등의 과납 통신요금 환급받기
고객이 통신사를 통해 유/무선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번호이동을 할 경우, 이용요금은 해지 시점까지 정산됩니다. 이 외에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 요금 및 보증금,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을 되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KT, LG U+ 유무선 서비스의 미상환 금액은 통신 비용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전기통신사업자협회와 공동으로 스팸메일이나 데이터 유출 등의 불법행위를 방지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과납 통신요금 환급받는 법
과오납 가능성이 있는 통신비 환급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에 접속해야 합니다. 신청 절차는 간단하며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쉽게 따를 수 있습니다. 총 쌓여있는 환급금 금액이 수십억이면 약 60만건정도 이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신청하세요!
기타 환급금 제도 더 알아보기 + 맛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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